티스토리 뷰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피부가 간지럽기 시작합니다. 피부 안에 있는 지방 샘이 위축되고 수분을 다른 계절에 비해 적게 머금으로써 쉽게 건조해져서 그렇다고 합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난방기구를 사용하다 보니 실내 습도도 평소보다 10%는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겨울철 꿀 피부를 위한 꿀팁 6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겨울철 피부 관리
1. 자외선 차단
여름에는 날씨가 덥고 햇빛이 따갑기 때문에 다들 선크림을 꼼꼼히 바릅니다. 겨울이 되면 저도 선크림 바르는 것에 소홀해 집니다. 자외선은 노화의 주원인이라고 하죠. 또 계절을 가리지 않고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듭니다.
매일매일 습관적으로 꼼꼼하게 필수적으로 발라 주세요.
2. 충분한 보습
저는 개인적으로 겨울에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보습입니다. 건조함이 심하다면 중간중간 충분히 더 발라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세요. 샤워 후 30초 안에 보습제를 발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적당한 각질 제거
가을, 겨울에는 피부 각질도 둔해지면서 더 두껍게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각질은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방지해주지만 기초화장품을 발랐을 때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 함으로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겨울에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너무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때밀이를 사용하거나 무리하게 제거하게 되면 수분 보호를 위한 각질층이 모두 제거되니 주의해주세요.
4. 물 마시기
겨울철에는 여름에 비해 목이 덜 마르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덜 하게 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피부가 촉촉해지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때 한 번에 많이 마시기보다 조금씩 자주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실내 습도 온도 유지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18~22도, 습도는 40~60%입니다. 지나친 온도 상승은 습도를 올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듭니다. 습도가 올라가며 습도를 맞추기 위해 가습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 온도 유지와 습도로 겨울철 피부 관리뿐만 아니라 면역에도 좋다고 합니다.
6. 잘 챙겨 먹기
겨울철 피부 관리 마지막 방법은 잘 챙겨 먹고 잘 자기입니다. 피부 관리에 특히나 좋은 음식 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
피부 탄력, 보습,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석류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피부 탄력과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피부가 깨끗하고 윤니나 게 도움을 줍니다.
●메밀
피부를 투명하게 도와줍니다.
●바나나
거칠어지고 갈라진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
노폐물 제거가 되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